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 자서전 ‘목포희망’ 비대면 소개

유튜브 방송 ‘목포사람 박홍률 TV’…“위기 극복 희망 예비”

2022-03-30     허인영 기자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

유튜브 방송 ‘목포사람 박홍률 TV’…“위기 극복 희망 예비”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가 자서전 ‘시민과 함께 하는 목포희망 메시지’를 유튜브 방송을 통해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박 예비후보는 29일부터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목포사람 박홍률 TV’를 통해 비대면으로 에세이형식의 자서전을 소개한다.

박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위기 상황과 지역사회 경제적 어려움을 고려해, 출판기념회 대신 비대면 유튜브 동영상을 선택했다.

에세이 형식 자서전은 총 11장으로 자신의 고향출생에서부터 전 시장 시절 등 지금까지 삶을 조망하고 소개했다.

저자는 자서전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희망을 예비하다’는 서문을 통해 책이 전하고자 하는 전반적인 의미를 소개로 시작한다.

책은 ‘내 삶의 로드맵’, ‘목포해상케이블카 천만 관광시대 열다’로 시작해 ‘언론 또한 내 얼굴’로 끝맺는 형식으로 부담 없는 사진 중심의 회고형식을 띄고 있다.

자서전은 마지막으로 ‘새로운 도전으로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자’는 출판 의미를 전달하고 있다.

박홍률 저자는 “짬짬이 책을 준비하면서 시민들에게 받았던 큰 사랑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며 “시민들의 은혜에 감사드린다는 의미에서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싶었다”고 집필 소회를 전했다.

한편 지난 2월 15일 발행한 자서전은 최강욱 국회의원과 천정배 전 법무부장관, 장만채 전 전남도교육감, 영국 런던 소재 사단법인 월드브레드 이기호 이사장 등이 구독을 추천하고 있다.

/허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