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하반기 장난감도서관 회원 추가 모집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장난감, 부담없이 무료로 이용하세요

2022-06-29     임경환 기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장난감, 부담없이 무료로 이용하세요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7월 4일부터 7일까지 2022년 하반기 장난감도서관 신규 회원 100명을 선착순으로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난감도서관은 매년 연령대별로 선호도가 높은 인기 장난감을 신규로 구입해 현재 장난감 총 600여종 1,410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걱정없이 안심하고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장난감 대여 전과 후에 철저한 소독과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장난감 대여기간은 최대 14일이며, 회원들은 매달 2회, 회당 2점 이내의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군은 올해 1월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www.muantoy.kr)를 통해 230여 명의 신규회원을 모집했으며, 각종 감염병 예방과 이용편의성 제고를 위해 비대면 대여와 무료 택배서비스를 지속 운영하고 있다.

특히 무료택배서비스의 경우 상반기 이용실적이 323건에 이르렀으며, 임산부, 맞벌이 부부 등 장난감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회원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한 이용회원은 “값비싼 장난감 구입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줄고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를 통해 소중한 추억도 쌓을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선호도가 높은 신규 장난감을 지속적으로 대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무안군에 주소를 둔 만 5세 이하의 영유아 가정이라면 누구나 회원 신청할 수 있고 회비 1만 원을 납부하면 올해 말까지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임경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