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고용노동지청, 활용도 높은 장려금 제도 책자 제작해 맟춤형 컨설팅 제공

어려운 시기의 든든한 지역 버팀목 고용장려금

2022-10-19     허인영 기자

어려운 시기의 든든한 지역 버팀목 고용장려금

목포고용노동지청(지청장 한인권)은 최근 3년간 관내 기업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장려금 현황을 분석하여 활용도가 높은 장려금 제도를 책자로 제작하여 맞춤형 기업지원 컨설팅을 제공했다.

그 결과 장려금에 대한 기업의 이해도가 높아졌고 다양한 고용장려금을 활용하는 사업장 수가 작년에 비해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역고용촉진지원금은, 고용위기지역에서 고용을 창출하는 사업주에게 인건비를 지원하는 제도인데 전년도 135개사에서 161개사로 19.26% 증가했다.

임신출산여성 고용안정지원금은, 작년 동기 대비 50.4% 증가했으며 고령자계속고용장려금도 지원받은 사업장 수도가 200%이상 늘어났다.

목포지청은 더 많은 기업들이 고용장려금을 활용하여 고용을 창출할 수 있도록 각 산업 및 농공단지 전담자를 지정하여 ‘찾아가는 기업지원 설명회’ 등 기업 특성에 맞는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초기 장려금 제도만을 대상으로 하는 컨설팅에서 근로감독, 산업안전 업무도 포함하는 종합노동행정컨설팅으로 확대 실시하여 참여기업들이 고마움을 표시하는 등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인권 목포고용노동지청장은 “지원이 필요한 기업들에 대하여는 목포고용복지+센터가 주도하여 선제적으로 일대일 종합맞춤형컨설팅을 실시하고 사후관리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지역 기업들의 애로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허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