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하나노인복지관, 2년 연속 노년사회화교육사업 ‘늘배움’ 성료

평생교육과 자기 계발 및 성공적인 노후생활 영위토록 구성

2022-12-29     허인영 기자
목포 하나노인복지관, 2년 연속 노년사회화교육사업 ‘늘배움’ 성료.

평생교육과 자기 계발 및 성공적인 노후생활 영위토록 구성

목포 하나노인복지관은 전라남도·목포시에서 2022년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평생교육프로그램 ‘늘배움’을 운영했다.

‘늘배움’은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평생교육과 자기 계발 및 성공적인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글 교육을 바탕으로 ▲건강100세반 ▲장구교실 ▲컴퓨터활용반 ▲미술반 ▲영어반 ▲양성평등교육 ▲노인인식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신규프로그램과 사회참여에 활성화하는데 기여했다.

특히 한글반은 2년 연속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공모전에 참여하였고 2022년 하나가족 송년감사축제 및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갈고닦은 솜씨를 지역주민들에게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면서 성공적으로 종강식을 했다.

김준형 관장은 “어르신들의 열정에 감동하였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노인복지관은 2008년에 개관하여 대한노인회 목포시지회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목포시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을 위해 노년사회화교육사업,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건강생활지원사업, 경로식당 무료급식사업, 거동불편노인 식사배달사업, 상담사업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허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