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목포도서관, ‘문학을 공연하다’ 개강

목포 정명여중, 영화중 연극 공연 지원

2023-05-10     정진영 기자

목포 정명여중, 영화중 연극 공연 지원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관장 김춘호)은 9일부터 12월 5일까지 중학교 연극 동아리와 연계한 예술체험 프로그램 ‘문학을 공연하다’를 운영한다.

‘문학을 공연하다’는 전라남도교육청 주요정책인 독서인문교육 및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연극 동아리가 개설된 학교 중심으로 모집을 받아 올해는 목포 정명여중과 목포 영화중을 선정했다.

프로그램은 목포 극단 새결의 정권숙 단장의 지도하에 총 25차시 동안 교과서 속 문학작품을 연극으로 각색하는 기획 단계부터 소품 제작, 무대 연출 등에 참여하며, 연말에는 성과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기획한 연극을 무대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첫 수업은 오리엔테이션으로 연극에 임하는 자세, 연극과 친해지기 위한 표현 놀이, 상황극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김춘호 관장은 “하나의 연극 작품을 만들기 위해 문학작품을 깊이 읽고 작품 속 인물들의 감정들을 표현해보면서 학생들이 예술의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영역까지 확장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은 ‘문학을 공연하다’ 이외에도 ‘영상(영화)제작 프로그램’, ‘노을길 인문학’ 등 예술 더하기 인문학 사업을 확대하여 지역민에게 다양한 인문 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