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2013 고등학생 과학창의캠프 개최

2013-08-13     고영 기자

▲ 목포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3 고등학생 과학창의캠프’를 개최했다.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대학교(총장 고석규) 자연과학대학은 지난 8월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간 전라남도 소재 60여개 고등학교에서 추천받은 180여 명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3 고등학생 과학창의캠프’를 개최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목포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전남지역의 교육청-대학-과학교사연구회가 연계를 통해 효율적인 지역 과학실험 교육체제를 구축하고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교과서에 소개되는 실험수업을 온전히 그리고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캠프는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분야에서 총 16주제의 실험이 진행되는데 전라남도교육청에서는 예산을 지원하고, 목포대학교는 실험실과 실험 장비를 제공하며, 지역의 과학교사연구회 소속 교사들은 실제 실험수업을 담당했다.

캠프는 2011년, 2012년에도 개최되었고 올해의 경우 참가학생들의 창의력 개발을 위해 물리, 화학분야 ‘창의적 실험설계 경시대회’ 개최를 새롭게 도입하였다.

또한 캠프 참가여학생 90명은 목포대 WISET 전남지역사업단의 지도로 목포대학교 공과대학 실험실 및 연구소를 탐방하여 공학 분야 체험 활동도 수행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