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9 17:59 (화)
[6.4지방선거]이상열 후보, ‘여성이 안전한 도시 만들기’ 약속
상태바
[6.4지방선거]이상열 후보, ‘여성이 안전한 도시 만들기’ 약속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03.08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가 위험지역, 골목길 등 범죄 취약구간 조사해 방범 CCTV설치 필요

▲ 이상열 목포시장 예비후보
이상열 목포시장 예비후보가 야간에 여성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해 골목길 등 범죄 취약구간에 U-방범 CCTV를 설치해 여성의 안전을 위해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현재 설치된 각종 재난시설·방범취약지역·스쿨존 등에 설치된 CCTV와 공원관리, 불법 주정차 단속, 공공청사 관리 등 도시기능별로 운영중인 CCTV에 재난 상황실 기능을 통합한 전국 최고모델의 U-도시통합 관제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현재 목포시에서 관제하는 CCTV는 방범용 57대, 스쿨존의 어린이 보호용 293대, 재해침수 10대, 산불용 4대 등 기존 부서별로 364대가 운영되고 있다”면서 “여기에 여성의 안전한 귀갓길을 도울 CCTV를 추가로 설치해 모든 CCTV를 통합하는 관제시스템을 구축해 경찰관과 직원 등이 24시간 상시근무체제로 운영한다는 복안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주택가 위험지역, 스쿨존, 불법 주정차지역, 쓰레기 무단투기지역, 빗물펌프장 등 지역 내 구석구석의 3불(불안, 불편, 불쾌)상황을 관제센터가 실시간 모니터링,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토록 함으로써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또 “여성 안전 귀갓길과 U-방범 CCTV 설치장소 선정은 지역 내 목포경찰서에서 범죄발생지역, 예상도주로 등을 판단 1차 선정하면 시청과 경찰서가 합동으로 현장조사와 협의 조정 후 인근 주민과 통장을 상대로 CCTV 설치에 대한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최종 확정하면 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상열 후보는 “여성이 행복한 도시 프로젝트 CCTV 설치와 향후 초등학교 주변 등하교길 주요 동선에 U-목포안전존 등을 설치해 목포시가 전국에서 여성과 어린이가 가장 살고 싶은 행복한 도시 꿈을 실현하는 희망찬 도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