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무안군 희망복지지원단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상태바
무안군 희망복지지원단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 박상배 기자
  • 승인 2014.03.11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적 어려움 처해 있는 복지소외계층 지원 특별조사 실시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국가나 지자체, 민간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지 못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복지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조사를 3월 한 달 동안 실시한다.

무안군에 따르면 최근 서울 송파구에서 생활고를 비관하여 자살한 3모녀의 안타까운 사건 계기로 이번에 복지사각지대 특별조사를 실시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를 조사해 소득이나 부양가족 유무를 파악하고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복지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은 이처럼 안타까운 사건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부군수를 총괄반장으로, 읍면에서는 읍면장을 단장으로 하여 이장 및 복지위원 등을 복지사각지대 발굴단으로 꾸려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나 지원받지 못하여 어려움에 처해 있는 복지소외계층 발굴에 총력을 기울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조사를 통해 발굴된 대상자에게는 공적급여 및 긴급지원, 통합사례관리, 민간복지자원과 연계 등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군은 지난해 3월부터 군·읍면 새마을부녀회원 90명을 희망넝쿨 사례관리 모니터요원으로 위촉 연중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130여 통합사례관리가정에 대해 밑반찬 지원 및 안부살피기 병행 실시로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 상시 발굴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다.

군 박병석 주민복지실장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하는 사회보장제도는 국민이 누려야 할 당연한 권리임에도 혹시라도 주변에서 잘 모르거나, 부끄러워서 위기에 처해도 도움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한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이웃의 어려움에 귀를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 관계자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가정이나 이웃은 주저하지 말고 보건복지콜센터(☎129) 또는 무안군청 주민복지실 희망복지지원담당 (☎450-5270), 관할 읍면사무소로 전화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상배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