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신안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상태바
신안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03.1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1일부터 농업인 4천7백 명 대상 친환경농업 교육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방지를 위해 잠정적으로 연기되었던 신안군 201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하의면을 시작으로 3월 11일부터 25일까지 13개 읍면단위 집합교육과 마을단위 순회 맞춤형 교육으로 실시한다.

201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작목별 친환경 유기농업을 실천하는 전농가가 성공할 수 있도록 품종 선택과 애로기술에 대한 맞춤형 교육이 추진된다.

집합교육에서는 친환경 고품질 쌀 생산 재배기술, 원예․특작 신기술, 농산물 마케팅 등 복합교육으로 실시되며, 지난 해 영농 애로기술과 새기술 보급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영농기술교육과 더불어 2013년 농정성과 및 농정시책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지며, 친환경농업 인증에 대한 2014년 사업설명회도 병행하게 된다.

특히 마을단위 순회교육은 지역별 특화된 품목기술 교육과 농가의 눈높이에 맞는 현장교육이 이루어진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는 닭, 오리 등 가금류 사육농가의 참석을 자제해 줄 것을 부탁하였으며, 조류인플루엔자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교육장 입구에 소독조발판을 설치하여 운영한다.

한편 신안군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이어 품목별 단기교육, 영농정착 신규농업인 교육, 슬로시티농업대학 운영, 생활문화교육 등 농사기술과 친환경 유기농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영농 단계별 현장교육이 연중 실시한다.

신안군 관계자는 “조류인플루엔자로 인해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친환경 농축산물의 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