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6.4지방선거]홍영기 목포시장 후보, 정책공약 상세한 구상 공개
상태바
[6.4지방선거]홍영기 목포시장 후보, 정책공약 상세한 구상 공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03.3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목포만들기 프로젝트와 권역별 프로젝트를 통해 목포 부흥 이끌 것”

▲ 홍영기 목포시장 예비후보

홍영기 목포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21일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통해 새목포만들기 5대 프로젝트를 발표한 후 29일(일) 정책공약에 대한 브리핑 보도자료를 통해 보다 상세한 구상을 밝혔다.

이에 따르면 5대 프로젝트는 활력이 넘치는 목포만들기, 정감있고 따뜻한 목포만들기, 더불어 성장하는 목포만들기, 다시 찾고싶은 목포만들기, 시민이 주인되는 목포만들기로서 ‘대한민국 섬의 수도 목포’ 만들기를 캐치프레이즈로 하고 있다.

홍 후보는 먼저, ‘활력 넘치는 목포만들기’를 위해 환황해 초국경 생활권형성, 수산물 브랜드화 추진, 기존 산업단지 역할 재검토, 목포권 대학 졸업생 취업률 제고, 한류 특수전문학교 설립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측면에서의 공약을 구성하였다.

‘정감있고 따뜻한 목포만들기’를 위해서는 지역밀착형 노인전용 공동주택 건설, 장애인 이동권 24시간 확대운영, 장애인 전용 체육관 건립, 목포 무한돌봄센터 신설, 노인자원봉사단 창단 및 활동지원, 교육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대폭개선, 맞춤형 학습지원센터 설치 등을, ‘더불어 성장하는 목포만들기’를 위해서는 목포권 광역행정협의체 구성, 도시계획 전면재검토, 원도심에 역사문화의 거리 조성, 특화시장과 같은 전통시장 활성화 등을 내세웠다.

그리고 ‘다시 찾고싶은 목포만들기’를 위해 세계 섬민속 문화축제 개최, 국제크루즈 전용부두 건설, 섬을 이용한 힐링의료산업 육성, 해양문화기반 스토리텔링 및 브랜딩, 종합스포츠단지 조성 등을, ‘시민이 주인되는 목포만들기’를 위해서는, 교통행정 개선, 아이와 여성이 생활하는 안전한 도시,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사업추진, 자치단체장 3선 연임제한 청원, 투명행정 구현, 부채없는 목포만들기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우고 각각의 프로젝트를 실현하기 위한 세부 공약들도 제시했다.

한편 정책공약에는 목포지역을 도의원 선거구에 따라 나눈 5개 권역별 프로젝트도 설정되어 있어 지역주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실질적인 공약을 제시하고자 하는 의지가 표현된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발표한 공약들은 홍영기 후보의 홈페이지(www.ykhong.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4월12일 개소식 때에 세부적인 내용까지 상세하게 수록한 정책공약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