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6.4지방선거 릴레이인터뷰]<25>문경연 목포시의원 예비후보<목포시 바-이로동, 하당동> “침체된 이로, 하당지역 해결할 열정있는 일꾼”
상태바
[6.4지방선거 릴레이인터뷰]<25>문경연 목포시의원 예비후보<목포시 바-이로동, 하당동> “침체된 이로, 하당지역 해결할 열정있는 일꾼”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04.1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 귀 통해 주민 복지 개선과 지역개발 앞장

▲ 문경연 목포시의원 예비후보
◎ 문경연(文敬然)
▲목포시(1963년 8월 18일 출생) ▲목포남초, 목포제일중, 목포상고, 목포과학대학 경영학과, 초당대 경영학과, 초당대 산업대학원(경영학 석사) ▲민주당 전남도당 학교폭력선도예방 특위위원장 ▲목포시 하당주민자치센터 자치위원장 ▲목포 하당초등학교 운영위원장 ▲전라남도 핸드볼협회부회장 ▲전남 검찰목포지청 학교폭력 선도위원 ▲목포시 자치위원장협의회 사무총장 ▲영목건설(주) 이사 ▲전 목포시생활체육협의회 부회장 ▲전 목포청호로타리클럽 17·18대 회장 ▲전 목포상고 총동문회 사무국장 ▲전 목포초·중·고학교운영위원회 사무국장

▲목포시의원 출마를 결심하게 된 배경은?
= 목포시 하당동에서 20년을 살아왔으며, 주민자치위원장을 역임하면서 하당 지역의 발전, 정체, 쇠퇴를 보아왔습니다.

우리 지역이 더 이상 낙후된 지역을 벗어나 아이들이 뛰어다니는 동네, 행복한 동네를 만들고자 목포시의원 출마를 결심하게 됐습니다.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귀를 갖고,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겠으며, 지역 주민이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주민 복지를 개선시키고 지역개발에 앞장 서겠습니다.

▲후보자의 강점 또는 장점은?
= 아이들의 교육이 그 도시를 성장시키는 초석이 된다는 신념으로 하당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을 맡아왔고, 목포 초·중·고 학교 운영위원회 사무국장을 도맡아 통합된 교육 문제를 고민해 왔습니다.

민주당 전남도당 학교폭력선도예방 특위위원장, 전남 검찰목포지청 학교폭력 선도위원으로 활동하며 우리 아이들이 학교폭력에 희생되지 않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목상고총동문회 사무국장을 맡아 2만여 동문 분들이 모교 발전을 위해 활약할 수 있도록 헌신을 해왔습니다.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1999년 새정치국민회의 김대중총재표창, 전라남도지사 박준영 공로패 및 표창장 등을 수상한바 있습니다.

▲선거구 지역에서 지금까지 전개했던 활동이나 봉사들이 있다면?
= 목포청호로타리클럽 회장을 맡아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서민 및 저소득계층 노인복지를 위하여 목포시 장애인협회 후원 회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봉사를 통해 소외계층과 함께 해왔습니다.

현재 동서요양병원 운영위원장, 법무부 범죄예방 청소년분과위원,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목포시 하당주민자치센터 자치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민주당 전남도당 학교폭력선도예방 특위위원장을 맡아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역 선거구 주민들에게 제시하고 싶은 비전은?
= 우리지역은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이면도로 곳곳은 주차장이 되어있고, 교통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교통혼잡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차공간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또 밤늦게 귀가하는 아이들이나 여성들의 치안문제를 위해 자율방범대활동을 투입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습니다.

환경개선을 위한 도심속 작은 숲 및 휴식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생활 임금제’를 도입하겠습니다. 생활임금제란 근로자가 최소한의 인간적, 문화적 생활을 누릴 수 있게 최저 임금에서 더 나아가 주거비, 식료품비, 교육비, 의료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정 소득을 보장하는 제도로 사회양극화 해소를 위해 꼭 필요한 제도입니다.

▲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은?
= 우리 동을 행복한 마을로 만들기 위해 주민을 섬기는 자세로 발로 뛰는 부지런함과, 지역주민들이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역개발에 온힘을 다하고 지방 재정이 모든 주민에게 골고루 쓰일 수 있도록 철저한 예산심의 및 감시와 견제 기능에 최선을 다해 수행할 것입니다.

/정진영기자

<목포타임즈신문 제91호 2014년 4월 2일자 7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