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6.4지방선거 릴레이인터뷰]<28>김승진 목포시의원 예비후보<목포시 다-북항, 죽교,대성,산정>“용기와 패기 겸비한 전문성 있는 새인물”
상태바
[6.4지방선거 릴레이인터뷰]<28>김승진 목포시의원 예비후보<목포시 다-북항, 죽교,대성,산정>“용기와 패기 겸비한 전문성 있는 새인물”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04.1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복지, 생활체육 등 전문영역 살려 봉사

▲ 김승진 목포시의원 예비후보
◎ 김승진(金承珍)
▲신안(1963년 3월 2일 출생) ▲달성초, 덕인중, 홍일고, 목포대학교, 대불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전 목포 교통문화개혁시민협의회 상임위원 ▲전 와이즈맨 새목포클럽 사무국장 ▲전 서남권 균형발전연구소 선임위원 ▲전 목포대학교 총동문회장 ▲전 생활체육 전남탁구연합회장 ▲전 민주당 대선 목포시민캠프 공동본부장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목포지회장 ▲목포 교육연대 공동대표 ▲목포교육지원청 교육미래위원 ▲전남교육청 정책연구소 운영위원

▲목포시의원 출마를 결심하게 된 배경은?
= 지난 8대 목포시의원 선거에서 40대 초반의 나이로 이 지역에서 출마하여 고배를 마신 적이 있습니다. 제 능력 부족과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으로 인한 결과였는데, 8년 동안 많은 성찰과 능력 배양에 노력해 왔습니다.

이 기간 동안 들인 노력을 다시 한 번 지역 유권자들에게 호소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일꾼으로 선택해 달라고 요청하고 싶습니다.

▲후보자의 강점 또는 장점은?
= 8년 여 동안 시민사회 활동에 전념해 왔습니다. 주로 생활체육 단체와 교육단체에서 실질적인 활동을 해왔습니다.

제 경력에서 보듯이 목포 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에 미력하나마 일조를 했고, 꾸준히 문제를 제시하며 교육 복지의 대안을 제시하여 왔습니다.

또한 대학원에서 사회복지를 전공하여 사회복지사, 성폭력상담사 자격을 갖춘 사회복지 전문가로서 사회양극화로 어려운 지역 복지문제에 관하여 준비된 대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거구 지역에서 지금까지 전개했던 활동이나 봉사들이 있다면?
= 지금까지는 지역구 차원 활동 보다는 주로 목포 지역 전반의 교육문제에 관해 폭넓게 활동을 해왔습니다.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목포지회장, 목포 교육연대 공동대표, 목포교육지원청 교육미래위원, 전남교육청 정책연구소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목포 교육을 위해 연구하고 노력해왔습니다.

▲지역 선거구 주민들에게 제시하고 싶은 비전은?
= 크게 5가지 중점사항을 실천하겠다고 약속하고 싶습니다.
첫째, 지역구 내에 있는 서부초, 대성초, 동초등학교를 자율형 혁신학교인 ‘무지개학교’로 지정하여 학습여건 개선과 교육환경 활성화를 이루어 내겠습니다.

둘째, 지역 내에 생활체육문화센터를 건립하여 주민들이 건강한 여가 문화생활을 누리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역 내 생활여건이 나아지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낡고 비좁은 관내 노인당 증, 개축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어르신들 복지여건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다섯째, 북항권을 원도심과는 다른 권역으로 개발하여 북항지역 상권의 독자적인 활성화를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은?
= 이젠 시의원도 각 분야의 전문성을 살릴 새로운 인물이 뽑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시대의 흐름입니다.

또한 단순한 거수기 역할을 해서는 안됩니다. 주민의 편에 서서 사안별로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 가를 판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아닌 것은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와 패기를 겸비한, 그런 후보를 선택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정진영기자

<목포타임즈신문 제92호 2014년 4월 9일자 7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