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23:52 (월)
목포 해경, “구조 및 응급의료처치 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 해경, “구조 및 응급의료처치 교육 실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4.04.1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바다, 국민의 생명은 우리가 지킨다

▲ 경찰관과 의경 60여명이 참여 구조 및 응급의료처치 전문교육을 하고있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문홍)는 지난 10일(목) 해양재난 대응체계 고도화 전략의 일환으로 해상 응급환자 발생에 따른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찰관과 의경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조 및 응급의료처치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전문교육은 해양의 구조책임기관으로서 도서벽지와 여름 물놀이철 및 해상에서 응급환자가 발생 했을 때를 대비해 최소한의 초동 응급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고 함정에 설치 운용중인 해양원격응급의료시스템과 의료장비 활용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병원 전남권역응급의료센타 응급의학과 김호권 과장 등 4명이 응급처치법의 원리, 심폐소생술, 상처 및 골절처치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으로 진행됐다

김도수 경비구난과장은 “응급처치 미숙으로 바다에서 소중한 생명을 잃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되어서는 절대 안된다”며 “바다에서 각종 안전사고 발생시 모든 경찰관 및 의경이 초동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응급의료처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해경은 응급의료서비스 지식 습득 및 장비 활용 능력을 배양해 여름 성수기 도래 전 교육이수로 안전관리 능력을 강화하는 한편 교육이수자를 대상으로 수료증도 발급할 예정이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