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03 (금)
목포시, 학교폭력 제로화 위한 ‘행복한 우리교실’ 운영
상태바
목포시, 학교폭력 제로화 위한 ‘행복한 우리교실’ 운영
  • 고영 기자
  • 승인 2014.04.2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교 7개소, 학교폭력예방, 친밀감 형성, 학교부적응 학생 상담 등

▲ 목포시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한 ‘행복한 우리교실’을 운영하였다.
목포시가 모든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행복한 우리교실’을 운영한다.

 
‘행복한 우리교실’은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이 교실 운영을 희망하는 초등학교 6개소, 중학교 1개소 등 총 7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목포시 청소년상담센터 주관으로 실시되며, 학교를 직접 방문 하여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시행한다.
 
교육방법은 반별 90분 이내로 학교폭력예방 및 교우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교폭력관련 피해 및 학교 부적응 학생 등 상담이 필요한 학생은 부모교육과 연계하여 사후관리에 들어갈 방침이다.
 
학교폭력예방 및 교우증진 프로그램은 ▲학교폭력의 특성, 유형, 대처 및 예방법 ▲친구들과 함께 동전을 옮기는 놀이 등 신체활동을 통한 친밀감 형성 ▲격려하는 말을 서로 주고받음으로써 친구를 더욱 이해하고 사랑하는 반 분위기 조성 ▲학교폭력 피해를 입을 경우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 소개 등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모든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는 스마트폰 및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성장기에 있는 학생들이 건전하고 밝은 미래관을 설계할 수 있도록 밑받침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