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00:25 (수)
영암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제3기 복지계획 수립 민.관 워크숍 개최
상태바
영암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제3기 복지계획 수립 민.관 워크숍 개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4.05.1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욕구.자원조사 결과 공유, 지역복지 미래상 논의

▲ 영암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민·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영암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지난 14일(수) 월출산관광호텔에서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민·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이삼행 부위원장의 사회로, 영암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및 실무분과, 읍면 복지위원, 공무원,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대표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표와 토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조사용역 학술기관인 (재)한국경제연구소 책임연구원이 지역주민 자원조사 최종보고회를 발표했고,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활성화를 통한 효율적인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과 영암군 지역사회복지계획의 비전 및 전략목표 설정에 대해 배충진 교수(동아인재대학교)의 열띤 강의가 이어졌다.

고영윤 부군수와 공동위원장 김종협 동아인재대학교 교수는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영암군을 만들기 위해 민·관의 협력으로 실효성 있고 구체적인 중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이 필요하다고 참석자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사회복지협의체 김수진 간사는 “주민을 위한 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민·관의 협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때에 워크숍을 갖게 되어 기쁘다”며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주민을 위한 복지계획을 민·관이 함께 디자인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영암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제3기(2015~2018년)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 진행과정을 공개하고, 주민의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있으니 사이트(http://cafe.daum.net/yawelfare)에 접속하여 쓴소리, 단소리 등 다양한 의견을 게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