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목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집합 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집합 교육 실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4.06.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목포대학교 목포캠퍼스 조리실습실 및 체험실에서 조리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목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현영 목포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지난 18일(수) 목포대학교 목포캠퍼스(용해동 소재) 조리실습실 및 체험실에서 어린이급식소(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조리종사자와 원장을 대상으로 위생 교육 및 저염 신메뉴 개발을 위한 조리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목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시설의 사전 신청 접수를 받아 실시되었으며 총 22명의 조리종사자와 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집합 교육 진행은 ▲식중독 예방 교육(정현영 센터장) ▲천연 조미료 이용과 실태 교육 및 저염 신메뉴 시연(전은례 박사, 강진 남도 맛 문화 진흥회 회장) ▲미니토마토 김치, 메밀 해물 전유화 공동 실습 및 평가로 실시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참가자들이 화학 조미료 대신 천연 조미료 활용에 대한 정보 습득과 함께 새로운 메뉴 개발에 대한 높은 호응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목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번 강의의 높은 만족도를 고려하여 향후 어린이급식소 조리종사원들의 교육 수요에 부합한 맞춤형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