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목포대 사범대학, 망운중 학교현장 이해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목포대 사범대학, 망운중 학교현장 이해 프로그램 실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4.06.2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선학교 현장 실태를 파악, 재능 있는 교원 양성 정보 체득

▲ 목포대학교 사범대학이 학교현장 이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목포대학교(총장 최일) 사범대학(학장 김학근)은 지난 26일(목) 무안 망운중학교(교장 강문환)에서 사범대학 교수진과 망운중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학교현장 이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달 2일 목포대가 무안 망운중학교와 체결한 교육협력 협약에 따른 학교 현장 교육의 이해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의 하나로 실시됐으며 지난 협약체결 시 양교는 ▲목포대 재학생 교육실습 기관 지정 협조 ▲교육봉사활동 지원 ▲학교 교육시설 공동 활용 ▲현장수요 교원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목포대 사범대학 교수진은 망운중학교의 학교경영계획 청취 및 수업 참관, 교육환경시설 순회를 실시함으로서 일선학교 현장 실태를 파악하고 교육현장에서 요구하는 재능 있는 교원을 양성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체득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학근 목포대 사범대학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일선학교와의 교류 프로그램을 꾸준히 강화할 예정이다” 며 “목포대 사범대학은 항상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전문적 자질과 능력을 갖춘 우수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 사범대학은 망운중학교와 교육협력 협약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교원연수 및 공동연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함으로서 학교현장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