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무안군, 지역자율방재단 여름철 재해예방 교육
상태바
무안군, 지역자율방재단 여름철 재해예방 교육
  • 박상배 기자
  • 승인 2014.07.2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김철주 군수)은 지난 23일(수) 군청 회의실에서 지역자율방재단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재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무안군은 최근 재해의 규모가 대형화됨에 따라 지역의 재난대비 능력을 향상시키고, 특히 여름철을 맞아 많이 발생하는 재난사고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현지 여건을 잘 아는 지역주민으로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의 자연재난 예방 및 대응 활동에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여름철 자연재해 사전대비를 위해 우리 마을 재해 취약지역을 살펴보고 대비방안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교육시간에 맞춰 무안군안전종합관리계획 수립 용역 보고회를 실시하여 지역여건에 따른 중장기 안전정책 수립 및 안전한 무안 만들기 위한 추진 방안을 제시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철주 군수는 “우리 지역 재해예방과 복구에 힘쓰고 있는 자율방재단의 노고를 위로하고 방재단의 활동이 군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보람된 일이라 생각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장배 지역자율방재단장은 “무안군지역자율방재단이 더욱 단합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우리 지역에 재난 재해 피해를 최소화하여 재난 없는 안전한 무안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