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05:35 (토)
목포시의회 초선의원 8명 “목포비파의정발전연구회 출범”
상태바
목포시의회 초선의원 8명 “목포비파의정발전연구회 출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08.0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장 주창선 의원, 간사 김휴환 의원

▲ 회장 주창선 시의원
시민과 소통하는 민생 생활정치 구현을 위한 목포시의회 연구모임 목포비파의정발전연구회가 지난 제315회 목포시의회 임시회 회기중 제2차 운영위원회에서 승인 되어 정식 출범하게 되었다.

목포시 초선의원 8명으로 구성된 연구회는 목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규칙에 따라 지난 제315회 임시회 기간 중 등록하여, 회장에 주창선의원, 간사에 김휴환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목포비파의정발전연구회는 목포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발전적 정책제안을 위해 관련분야 전문가초청 토론회와 우수시․군 방문, 자료조사 등 회원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연구모임에서는 회원 간 화합과 정책개발을 위해 매월 1회 연구모임을 갖고 우수사례는 벤치마킹과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자문을 구하는 등 시정의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한편 공부하는 의회상 정립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다짐해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

특히 주창선 회장은 “본 연구회가 표방하는 연구과제에 충실하여 의정과 시정에 보탬이 되도록 발로 뛰겠다”고 전제한 뒤 “연구회에 참여하는 의원들과 함께 의정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목포시의회 목포비파의정발전연구회
▲회장 주창선 ▲간사 김휴환 ▲회원 김귀선, 문경연, 임태성, 김금자, 유혜경, 위수전(정의당)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