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오지랖 떠는 목포시의회(?) / 내 시정질문을 왜 당신이 해?
상태바
오지랖 떠는 목포시의회(?) / 내 시정질문을 왜 당신이 해?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4.09.24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대 목포시의회가 개원된 이후 첫 시정질문이 펼쳐진 오늘 목포시의회 본회의장에서는 시정질문 내용을 놓고 고성이 오가는 등 눈살을 찌푸리는 광경이 진행됐다.

사건의 발단은 오늘 목포시의회 시정질문 두 번째로 나선 A시의원이 수산식품지원센터에 관한 시정질문을 하고 이어 북항하수종말처리장 안전사고에 관한 시정질문을 하는데, 돌연 B시의원이 긴급 의사발언을 하고 나선 것.

B의원은 조성오 의장에게 긴급 의사발언을 통해 목포시의회 회의 진행방법에 문제가 있다며, 5분간의 정회를 요청했다.

B의원은 “A의원이 지금 하고자 하는 시정질문이 자신의 것과 같다”며, 이의를 제기했다.

이에 대해 A의원은 “B의원의 시정질문이 서면답변으로 받기로 되어져 있어 질문을 하는 것이며, B의원이 하고자 하는 시정질문과 차이가 있고, 사전에 B의원과 조율을 했다”고 반박했다.

그러나 B의원은 “시정질문의 내용이 이미 해당 목포시의회 상임위원회에서 다뤄진 문제이고, A의원과 의견조율이 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한편 오늘 펼쳐진 목포시의회의 시정질문은 목포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생중계로 방송되고 있어 이를 지켜본 시민들은 황당할 수밖에 없었다.

시민들이 목포시 견제와 감시를 위해 뽑아줬는데 시정질문 내용을 갖고 의원들이 싸움하는 모습이 여과 없이 비쳐졌기 때문이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