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무안군,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무안군,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 박상배 기자
  • 승인 2014.11.0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타임즈=박상배기자]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지난 31일(금)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 대상농가와 시공업체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4년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 추가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군은 대상농가에 사업 추진요령 및 관련 법규 준수 사항 설명 등을 진행했으며, 군에서 상반기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업체와 계약체결 및 시공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갖고, 사업을 조기에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협조를 강조했다.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 사업은 2ha 미만 소규모 농가에서 생산되는 과수․채소 등 농산물의 상품성을 높이고 출하조절을 통해 농가의 소득을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군은 그동안 소외받은 농가가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자체사업에 한해 경작면적을 3ha미만으로 완화하여 2014년도에 190동을 농가에 지원했다.

김철주 군수는 “육묘용 상토, 토양개량제, 마늘․양파 기계화, 비가림하우스 시설 지원, 맞춤형 농기계 지원 사업 등을 대폭 확대 하여 지원할 계획이다”며 “무한경쟁시대에 농업과 농촌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에서는 우수한 농산물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도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무안군은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를 지난 2001년부터 금년까지 총 837동을 지원하여 농산물의 상품성 향상과 출하조절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기여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