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전남교총 제31대 김창윤 회장 취임
상태바
전남교총 제31대 김창윤 회장 취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1.1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중심의 민주적 교총 만들 터” / 회원 의견수렴 상설, 업무추진비 공개 등 약속

▲ 신임 김창윤 전남교총 회장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남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김창윤)는 지난 1월 6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전남도교육청 장만채 교육감, 전라남도의회 김탁 위원장을 비롯하여 한국교총 및 17개 시‧도교총 회장, 교육계 및 각계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1대 김창윤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신임 김창윤 회장은 취임식에서 “전 회원들의 단결과 공정하고 투명한 회 운영 등 전남교총의 이미지 쇄신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으로 변화와 개혁을 이끌겠다”고 약속했다.

김 회장은 “회원 중심의 민주적이고 투명한 전남교총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며, 예·결산 공개 의무화와 회장 업무추진비 공개를 통해 투명하고 합리적인 회 운영을 하겠다”고 밝히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군교총 활동의 활성화와 교총 운영에 대한 회원들의 의견 수렴 창구를 상설화 할 것”을 약속했다.

김 회장은 “교육여건 구축을 위한 단체 교섭 및 협의 활동을 강화하여 학교가 본질적으로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더불어 교원의 연구 활동과 전문성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 표현이 상시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창구를 운영 하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또 “현재 정부와 집권여당이 시행하고자 하는 공무원 연금에 대한 개악 저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공무원연금공단이사회와 연금기금운영위원회에 대표자 참여를 강력히 요구하여 공무원 연금 운영의 합리성을 제고하도록 감시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취임한 김창윤 신임 회장은 광주숭일고와 광주교대 국어교육과 등을 졸업해 지난 1987년 처음 교편을 잡은 뒤 지금까지 28년 동안 전남에서 교직생활을 해왔으며, 현재 도교육청 교육진흥과 장학관으로 재직 중이다.

한편 전남교총은 제31대 임원진으로 초등부 부회장에 김성호 교원인사과 장학사, 중등부 부회장에 장기명 보성중 교감, 대학부 부회장에 송재준 목포대 교수, 여성부 부회장에 신자경 장학사, 운영위원장에 신종숙 교육진흥과 장학사 등을 선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