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05:35 (토)
노적봉예술공원 미술관, 2015 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 개최
상태바
노적봉예술공원 미술관, 2015 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5.07.2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과 공동 주최 … 23일부터 9월 22일까지

▲ 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엄마의 삶
노적봉예술공원 미술관(전남-제25호)이 오는 23일부터 9월 22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과 공동 주최하는 ‘2015 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엄마의 삶’을 개최한다.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은 소장품을 활용한 테마 기획 전시를 구성해 지역·계층간 문화격차를 완화하고 미술문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하는 공모 사업이다. 목포시는 공모를 신청해 선정됐고, 목포항구축제 기간에 맞춰 이번 전시회를 열게 됐다.

이번 전시회는 사회적 의미의 어머니에서 벗어나 한 인간이자 여성으로서의 어머니를 조망하는 전시로 엄마의 일상, 여성성, 사유의 장 등 3가지 소주제로 구성된다.

1부 엄마의 일상에서는 서상익 작가의 ‘엄마의 정원’ 등 현대적 시각에서 바라본 어머니상을 재조명한다. 2부에서는 류준화 작가의 ‘물에서 놀다’ 등 꽃과 같이 여성성을 대변하는 작품들로 여성으로서 갖는 감수성과 정체성을 되찾고자 한다. 3부 사유의 장은 김정욱 작가의 ‘무제’ 등 사색과 감성이 자극될 수 있는 작품을 통해 고된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날 수 있는 해방감을 부여한다.

이 밖에도 이번 전시회는 매일 오전 10시, 오후 2시에 ‘해설이 있는 전시 감상’과 수~토요일 오후 2시 ‘엄마의 삶과 페미니즘으로 본 현대 미술’이라는 주제의 미술 교육 프로그램도 연계 운영해 지역 문화계에 현대미술의 신선함과 생동감을 부여하고 이를 향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노적봉예술공원 미술관(270-8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