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전남도교육청, 10월중 권열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설명회 실시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10월중 권열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설명회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0.2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소중한 꿈을 특성화고/마이스터고에서 펼치자!”

▲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설명회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0월 들어 순천(14일), 함평(16일), 목포(19일)에서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학 지도에 필요한 정보 제공을 위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설명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잡아주는 특성화고등학교를 왜 가야하는 가?’라는 강의를 통해 참석자들은 무분별한 대학 진학 풍토를 개선하고 고졸만세(고등학교 졸업해도 만족하는 세상)라는 생각에 공감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산업구조에 따른 고용정책을 인식하고 선 취업 후 대학 진학까지 가능하다는 직업교육의 흐름을 이해했다”며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진학에 희망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입을 모았다.

은행 및 공기업 취업에 성공한 학생들이 직접 들려준 다양한 학교생활, 취업 준비 과정, 각종 동아리 활동, 개인들의 꿈을 향한 생생한 도전기는 참석자들이 목표를 정하는데 큰 도움을 줬다는 평가다.

참석 교원이나 학부모들도 “특성화고/마이스터고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는데 실험 및 체험활동 중심으로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한다는 것, 정부부처, 산업체와 연계된 취업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한다는 것 등에 대해 알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선미 미래인재과장은 전남의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최근 영농학생전진대회와 전국기능경진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음을 안내하며 중학교에서 학생들의 관심과 적성을 고려해 고등학교를 선택하도록 당부했다.

전남교육청은 향후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교육과정 운영부터 학과개편 등에까지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

또 찾아가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과 설명회를 통해 올바른 진학 지도 및 취업 지도 문화가 정착되도록 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