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2 21:43 (토)
전남도, 수출능력 향상 위한 무료 무역 전문교육
상태바
전남도, 수출능력 향상 위한 무료 무역 전문교육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0.2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30일 화순서 수출 중소기업인 등 120명 대상

전라남도는 29일부터 이틀간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수출 중소기업 임직원 등 120명을 대상으로 ‘2015년 하반기 무역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담당자와 시군 무역업무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무역전문교육은 FTA 체결 확대 등 급격하는 해외 통상환경에 대응하고, 수출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해결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전라남도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본부가 합동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수출입 절차 전반의 이해를 돕기 위한 ‘수출입 개요’, 신용장 거래에 대한 ‘무역결제’, 중국․일본 등 외환시장 변화에 대비한 ‘외환리스크 관리’, 전라남도 무역지원시책 등이다.

‘중국 현안 특강’은 최근 이슈화된 중국경제 위기와 대응 방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기업 성공사례 발표’ 시간에는 강소기업으로 매출신장세를 보이며 성장하고 있는 시그넷시스템(주)의 성공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기업 경영 노하우 및 수출 성공비법 등을 상호 교류토록 할 계획이다.

장수철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은 “그동안 저성장, 저소비, 높은 실업률에서 벗어나지 못하던 세계경제가 회복할 것이라는 전망 속에 중국의 성장 둔화와 엔화 약세는 수출에 악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수출 시장 이해도를 높이고, 무역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무역전문 교육’을 매년 상․하반기 2번 실시한다. 참가자에게는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현장 소리를 직접 공유하며 기업인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