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0:15 (금)
순천에 오시면 순천형 자유학기제가 있습니다.
상태바
순천에 오시면 순천형 자유학기제가 있습니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1.2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 26~27일 자유학기제 성과보고회 개최

▲ 순천 자유학기제 성과발표회
전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26~27일 순천팔마체육관에서 학생, 학부모 등 2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형 자유학기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배움의 소리 들리는 행복한 교실, 情·꿈·끼를 키우는 행복순천교육, 순천에 오시면 순천형 자유학기제가 있습니다’란 주제로 열렸다.

주요 참석자는 학생·학부모·교원, 순천경찰서장, 지자체 및 유관기관, 기관장, 전남도내의 진로진학상담교사, 도교육청 관계자, 나승일 서울대교수, 타시도교육지원청 산하 자유학기제 주무부장 및 학교장 등이었다.

첫째날은 교육부 지정 자유학기제 선도교육지원청이 걸어온 2년간의 성과를 중심으로 성과보고회, 축하공연이 있었고, 진로․진학상담관, 학교별 특색프로그램, 초․중연계징검다리 프로젝트관, 중학교 자유학기제 이해관 등 30여개 부스가 운영됐다.

다음날은 순천 월등초의 외발자전거 공연과 서울대 나승일 교수의 ‘자유학기제와 서울대학교’, 윤기영 대교협팀장의 ‘학생부 종합전형과 함께하는 내고장 학교보내기’ 주제의 특강이 진행됐다.

선태무 부교육감은 “목민지관의 팔마정신이 살아 숨 쉬고, 지식기반의 중심도시이자, 교육의 요람인 순천에서, 교육 일번지답게 행복교육 출발의 씨앗을 만드는 뜻 깊은 행사가 열렸다”며 격려했다.

신경수 순천교육장은 “선도교육지원청으로 선정돼 내실있는 진로교육 실현에 많은 노력을 해왔다” 며 “순천형 자유학기제는 근본에 충실한 인성교육으로 행복 순천교육의 의미가 잘 함축돼 있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담당자는 “순천형 자유학기제 성과보고회를 준비하면서 결과에 앞서 준비과정이 바로 성공의 열쇠가 된다”며 “순천형 자유학기제가 학교현장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