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21:21 (목)
목포시 용당1동, 연동, 산정동, 만호동, 김장김치 나눔 잇따라
상태바
목포시 용당1동, 연동, 산정동, 만호동, 김장김치 나눔 잇따라
  • 권애란 기자
  • 승인 2015.12.1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저소득 소외계층 등에 김장김치, 쌀 전달

▲ 연동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목포시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선행들이 잇따르고 있다.

목포시 용당1동(동장 이흥성)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성자)가 주관해 지난 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해 김장김치 200포기를 60개 박스(5kg)에 나눠 담아 독거노인과 소외계층 가정에 직접 전달했다.

용당1동 새마을부녀회는 특수시책으로 매월 1회 20여 가구에 반찬 나눔을 실천하는 등 살기좋은 동네 만들기에 헌신하고 있다.

연동에서도 새마을부녀회(회장 정성애)가 지난 8일 저소득층 가정 및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부녀회원들과 자생단체 회원들은 저소득층 가정 60세대와 경로당 7개소에 정성을 가득 담은 김장김치 160포기(67상자)를 전달하고 위문 격려했다.

연동 새마을부녀회는 해마다 연말이면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나눔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자원재활용 헌옷수집운동도 연중 실시해 수익금을 저소득층 세대에 지원하는 등 살기좋은 연동네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산정동에서는 정순석 주민자치위원장이 중심이 돼 주민자치위원회, 방위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회(새마을지도자·부녀회), 통장상조회, 복지협의체 등 7개 자생단체 회원들이 80만원 상당의 성금을 마련해 지난 7일 ‘2015 연말연시 사랑나눔 성품 전달식’을 열고 관내 저소득 80세대에 쌀을 전달했다.

또 5통장 김숙자씨가 10만원, 우리세향교회(목사 오성문)가 쌀 10kg 30포와 연탄 3백장, 여의도순복음교회(목사 강종복)가 쌀 10kg 10포를 저소득가정에 전달하는 등 독지가들의 선행도 줄을 잇고 있다.

만호동에서는 새마을부녀회(회장 부성자)가 지난 9일 손수 직접 담금 김장김치 100포기와 쌀 10kg 10포를 독거노인·기초생활수급자 등 관내 저소득 주민 40명에게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만호동 자생단체장(명예동장 이동하, 자치위원장 최광옥, 방위협의회장 최구호, 바르게살기위원장 조선의, 통장상조회장 채승기)들이 십시일반 비용을 지원해 나눔에 동참했다.

/권애란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