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4:19 (목)
목포시 용해동, 신흥동, 옥암동, 사랑의 김장나눔
상태바
목포시 용해동, 신흥동, 옥암동, 사랑의 김장나눔
  • 권애란 기자
  • 승인 2015.12.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저소득층 등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

▲ 사랑의 김장나눔
목포시 용해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문진숙)와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상균)가 지난 3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2015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용해동 자생조직원 40여 명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350여포기의 배추를 버무리고, 100여개 상자에 담아 관내 독거노인, 저소득층 가정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신흥동에서도 지난 10일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경화)가 주관해 부녀회원과 주민자치회, 통장상조회, 동직원, 목포신협직원, 하당지구대, 예비군 중대본부 등이 참여해 200여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독거노인 및 저소득 소외계층 등에게 전달했다.

신흥동 새마을부녀회는 연말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비롯해 헌옷을 수거해 수익금으로 저소득층에 지원하는 등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옥암동에서도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정심)가 지난 3일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Y-MART 하당점(대표 한숙희)이 절임배추 120포기를 후원했고, 부녀회원들이 올해 헌옷 수거를 통해 얻은 수익으로 이틀 동안 직접 김장을 담가 관내 경로당, 독거노인 등 40여 세대에 전달했다.

옥암동 새마을부녀회는 관내 취약계층 이웃돌봄 서비스, 반찬봉사, 경로잔치 지원, 태극기 달기 운동 등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 더불어 사는 동네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권애란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