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05:35 (토)
순천시 왕조2동, ‘교차로 교통질서 준수율 100% 도전’ 성공
상태바
순천시 왕조2동, ‘교차로 교통질서 준수율 100% 도전’ 성공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2.1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지킨 교통법규, 어려운 이웃에겐 따뜻한 선물로

▲ 교통캠페인
순천시 왕조2동은 국가정원 제1호 도시에 걸맞은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15일 조례동 KT동순천지점 사거리에서 ‘교차로 교통질서 준수율 100% 도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왕조2동 통장단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희망누리봉사단, 지봉로지킴이, 골목호랑이할아버지 등 관내 직능단체 회원과 직원 70여 명이 참석했다.

도전은 도로상에서 지켜야하는 가장 기본적인 교통법규인 정지선 지키기, 좌측 깜박이 켜기, 안전벨트 착용, 횡단보도 건널 때 휴대폰 사용하지 않기, 자전거는 내려서 건너기 등의 준수 여부를 점검하게 된다.

이번 도전은 시민들의 올바른 교통질서 지키기가 잘 이루어져 총 10회의 기회 중 7회 만에 성공을 거두었다.

이날 캠페인 성공으로 받은 진공청소기는 왕조2동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왕조2동장은 “평소 도로폭에 비해 교통량이 많아 접촉사고가 빈번한 곳에서 도전해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왕조2동 주민들의 성숙된 교통질서 의식과 그 동안 꾸준히 추진해 온 교통질서 지키기 캠페인의 효과가 나타난 결과다”고 말했다.

한편 ‘교차로 교통질서 준수율 100% 도전’은 시민주도의 교통질서지키기 운동 ‘양심운전자찾기’의 일환으로 국제로타리 3610지구 제3․4지역에서 후원하고 행복순천시민운동추진위원회에서 추진, 순천제일대학교 안전봉사대 학생들이 점검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