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9:38 (수)
영암군, 주민등록 신규발급 “학교로 찾아간다”고 전해라~
상태바
영암군, 주민등록 신규발급 “학교로 찾아간다”고 전해라~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6.01.2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로 입시준비에 바쁜 학생들 주민등록증 발급 걱정 해소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2016년 신규 시책으로 군민과 소통하는 이동민원실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영암군은 학업과 바쁜 학교생활 중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을 위해 학생이 직접 읍면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 시간적, 심리적 부담 해소와 지연 신청으로 인한 과태료 발생을 사전에 예방코자 2016년 신규시책 이번 서비스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오는 3월과 9월 연 2회에 걸쳐 군과 읍면사무소 담당자가 합동 발급반을 구성해 학업일정에 지장이 없는 시간에 학교를 찾아가 만 17세 이상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접수를 받는다.

주민등록증 발급 희망자는 사진 1매를 지참하고 신청서를 작성한 후 열 손가락 지문을 날인해 발급 신청을 하면 약 3주후 등기우편 등을 통해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바쁜 학업일정으로 읍면사무소 방문이 어려워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을 미루고 있는 학생들이 수업에 빠지지 않고 교내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반기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관내 고등학교 학생은 1998년생 미발급자 371명과 1999년 대상자 665명으로 총 1,036명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다음달 5일까지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학생들이 발급 신청에 필요한 사진 등을 구비할 수 있도록 준비기간을 거쳐 오는 3월 21일부터 학교와 방문 일정을 협의해 직접 찾아가는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민국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