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신안군,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사업자 찾아나서
상태바
신안군,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사업자 찾아나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4.0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 가능성 있는 경영체 평가를 통해 6차산업 인증사업자로 지정

신안군은 6차산업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이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경영체를 찾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인증하는 6차산업 인증사업자로 발굴 육성할 계획이다.

6차산업화 인증제는 농업인 또는 농촌에 거주하는 사람이 농⋅특산물 및 전통문화 등 유⋅무형의 자원을 이용해 식품제조⋅가공업, 체험⋅관광 등 서비스업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경영체를 6차산업 사업자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농산물 가공 및 체험시설, 농촌체험⋅휴양마을, 농가맛집, 농촌교육농장등을 대상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6차산업 경영체를 찾아서 사업계획서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4월 4일까지 도에 인증신청서를 제출 하도록 할 계획이다.

6차산업 인증사업자에 대해서는 시설 및 운영자금 융자지원, 분야별 (경영⋅디자인⋅제품개발⋅마케팅 등)전문가의 컨설팅지원, 제품 판촉전⋅품평회 등 판로개척 지원과 경영체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신안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6차산업 인증제 적극 홍보 및 컨설팅 지원을 통해 6차산업 인증사업자를 연차적으로 발굴⋅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향후 지역민 일자리 창출과 농업 부가가치 제고에 기여한 6차산업 인증사업장에 대해서는 중앙 포상추천 및 6차산업 우수모델 시범사업장으로 적극 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할 방침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