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23:40 (수)
목포농협, 법률 무료 상담 등 ‘농협 이동 상담실’ 개최
상태바
목포농협, 법률 무료 상담 등 ‘농협 이동 상담실’ 개최
  • 백다흰 기자
  • 승인 2016.06.2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ㆍ소비자문제 상담 등 농업인 고충 해결

▲ 농협 이동 상담실
목포농협(조합장 박정수)은 지난 6월 23일에 농업인들의 법률적 불편과 소비자문제 해소 및 법률무료상담 지원 등을 위해 ‘농협이동상담실’을 개최했다.

농협 이동상담실은 농업인의 영농 및 일상생활에서 부딪힐 수 있는 법률, 건강, 소비자 문제에 대한 각종 고민을 각 분야별 전문가가 법률서비스 사각지대인 농촌현장으로 이동하여 강의 및 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제시해주는 현장 위주의 농업인 실익 사업이다.

농협은 지난 1998년부터 농협이동상담실을 운영하여 왔으며, 그동안 1,754개 시군지역을 순회하며 129,283명의 농업인 교육 및 10,687명의 개별상담을 실시했다. 올해는 운영횟수를 대폭 확대하여 전국적으로 160회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열린 농협이동상담실은 대한법률구조공단의 양석모 변호사와 이면상 한국소비자원 광주지원장 등 전문가의 강의가 이뤄졌다. 피해구조 접수를 원하는 농업인들이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상담이 이뤄졌으며, 다문화가정에 대한 고충을 심층 상담하고 국적취득자에 대한 성․본 창설 및 개명관련 현장상담 접수도 진행됐다.

박정수 조합장은 “농업인들은 방송매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접할수 있는 기회는 늘어났으나, 실제 전문가와 마주하며 자신에 맞는 상담을 하고 피해에 대한 대처방안을 논의 할 기회는 거의 없었다”며 “앞으로도 이동 상담실을 주기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백다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