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 … 26일까지 참여 신청 접수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오는 29일 오후 여수문화홀에서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인 ‘채워지는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채워지는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그동안 봉사에 헌신한 지역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행복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다. 또 자원봉사 마인드 재정립의 기회와 외부 환경변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아카데미를 진행할 강사는 한국직무능력개발원장으로 재직 중인 홍웅식 교수로 ‘자원봉사자가 행복해야 여수가 행복합니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기존 자원봉사활동가와 봉사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오는 26일까지 여수시 자원봉사팀(☏659-3691)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는 그동안 아름다운 여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준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과 행복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며 “더 많은 시민이 행복한 여수를 만드는 봉사에 나서 ‘시민이 주도하는 자원봉사도시’ 여수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nanum.yeosu.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정진영기자
<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 >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