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00:04 (금)
여수시, 공장 신.증설 2개 기업과 300억 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여수시, 공장 신.증설 2개 기업과 300억 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7.2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산단에 저장물류 공장용지 및 금속탱크 제조공장 건립 … 70여 명 신규 고용

▲ 공장 신.증설 2개 기업과 300억 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여수국가산단 2개 기업과 3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을 비롯해 양규용 ㈜우성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이병일 ㈜번영 대표이사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투자협약을 맺은 ㈜우성코퍼레이션은 여수국가산단 내 월하동에서 석유화학제품인 중유와 대체연료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이번에 여수시 평여동 일원에 6천여 평의 공장 용지를 확보하고 250억 원을 투자해 중유 생산시설 및 저장탱크를 증설할 계획이며, 신규 고용인원은 30여 명에 이른다.

또한 ㈜번영은 기존 공장인 울산에서 금속탱크 등을 생산해 여수산단 기업에 납품하고 있는 업체로 물류비 절감을 위해 여수시 평여동 900여 평의 공장용지에 50억 원을 투자해 금속탱크 및 제조용기 제조공장을 신규로 건립할 예정이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이번 투자협약에 따라 여수산단 내 공장 신․증설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가 크게 기대된다”며 “어려운 시기에 투자를 결정해 준 기업의 투자사업이 조속히 착공, 가동되도록 다각도로 관심을 갖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들 기업 대표들에게 투자협약의 성실한 이행과 소속 직원들의 거주지 여수이전, 여수시민 우선채용, 지역물품 우선구매, 건설업체 등 지역기업 우선 이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조해 주기를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여수시는 민선6기 들어 일자리 창출형 우수․유망기업의 전략적 투자유치에 매진한 결과 총 65건 5조4636억 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해 4540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하는 등 활발한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