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00:04 (금)
순천시, 시카고․LA 판촉활동 위해 농특산물 선적 완료
상태바
순천시, 시카고․LA 판촉활동 위해 농특산물 선적 완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7.2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카고 중부시장, 캘리포니아 시온마켓 판촉행사

▲ 농특산물 선적
순천시는 다음달 미국 시카고 중부시장, LA 등 남부캘리포니아 시온마켓 6개소에서 현지 판촉활동을 위해 지난 3회에 이어 오늘(27일) 최종 물량을 선적했다.

시는 지난해 미국 LA 서부시장 판촉활동을 통해 5억 5천 만원의 농특산물 수출 실적을 올렸다.

이어서 올해는 새롭게 미국 중부시장을 개척하여 다음달 11일부터 21일까지 “순천의 맛, 安心을 담다”라는 주제로 미국 시카고, LA, 샌디애고 등에서 판촉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이번에 선적한 품목은 김치류, 장류, 천연조미료류, 돼지감자즙 등 총 20개 품목으로 지난 3차례 선적 물품을 검토한 결과 빠진 부분에 대해 새롭게 주문을 받았었다. 오늘 선적한 물량은 5만4천달러(6천1백만원) 상당으로 이번 판촉행사를 위해 순천시 농특산물 총 21만1천달러(총 2억4천만원) 상당을 선적했다.

순천시는 이를 계기로 현지 판촉활동과 함께 미국 음식문화에 순천의 멋과 맛이 녹아 내릴 수 있게 대대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지난해 시온마켓과 200만달러 수출 협약 체결에 이어 올해는 시카고푸드와 100만달러, 애틀랜타 남대문마켓과 100만달러 수출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며, 현지에서 언론사 홍보, 수출품목 협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순천시 농특산물을 판촉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판촉활동을 통해 순천의 안심먹거리와 생태, 문화유산을 알림과 동시에 순천시 농특산물이 지속적으로 미국 식탁에 오를 수 있도록 수출 추진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