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0:15 (금)
고길호 신안군수·김철주 무안군수,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종합>
상태바
고길호 신안군수·김철주 무안군수,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종합>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7.2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길호 군수 … 7대 핵심분야 다양한 정책 통해 섬의 시대 선도 / 김철주 군수 … 잘사는 행복 무안 만들기 위해 노력한 공로 인정

▲ 고길호 신안군수
고길호 신안군수와 김철주 무안군수가 지난 14일 여의도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6 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섬의 시대’를 선도해 가기 위해 7대 핵심분야를 정하고 분야별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면서 신안의 꿈! 을 실현하기 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철주 무안군수는 군민위한 감동 행정 잘사는 행복무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방자치 21주년과 민선6기 취임 2주년을 맞아 열린 이날 시상식은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지방자치행정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이 상의 취지는 지자체의 다양한 평가를 통해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우수하고 모범적인 리더를 표창홍보함으로써 지자체 간 선의의 경쟁을 도모하여 주민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획되었다.

▲ 김철주 무안군수
심사평가기준은 공약 이행 상황을 비롯해 조례 발의 및 통과건수, 자치단체 정보공개 편의성 및 접근성, 지역주민 만족도 등 6개 부분에 걸쳐 종합평가 했으며, 고길호 군수와 김철주 군수는 전 부분에 걸쳐 상위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길호 군수는 신안의 꿈! 새로운 시작! 을 민선6기 군정목표로 “총체적으로 열악한 정주환경과 빈곤이라는 섬의 애환을 반드시 우리시대에 극복한다”는 꿈을 이루기 위한 기틀을 세우고, “헌신의 가치가 존중받는 복지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하는 등 군민사회 공헌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신안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성장동력 기반조성을 위해 건설중인 새천년대교, 임자대교, 안좌-자라, 하의-신의 추포-암태 등 연륙·연도교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여 ‘세계적인 해양관광 명품 섬 신안 육성’ 추진과 군민의 교통불편을 해소하여 정주여건을 마련하는 점이 크게 인정받았다.

고길호 군수는 “2016 지방자치 행정대상은 다양한 계층의 군민과 소통하고 원칙에 입각한 바른 업무처리를 통하여 정직한 군정의 바탕위에 700여명의 공직자를 비롯해 4만3천여 군민이 함께 노력해서 얻은 결과다”며 “앞으로 더 군민과 소통하고 군민이 참여하는 군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철주 군수는 “지방자치는 결국 주민들이 완성하는 제도라는 면에서 이 상은 8만 군민이 이뤄낸 값진 성과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의회, 공직자가 함께 소통하고 주민들의 입장에서 행정을 펼쳐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고 싶고, 살면 누구나 행복해지는 무안을 만들기 위해 온 힘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철주 군수는 전남 무안군 출생으로 목포고등학교와 조선대학교 약학과를 졸업하고 지난해 목포대학교 명예 행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전라남도 교육위원을 역임한 후 2012년 제45대 무안군수로 당선되어 현재 제46대 무안군수로 재직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목포타임즈신문 제184호 2016년 7월 27일자 13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