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4:19 (목)
광양시,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유통기업 입점 통해 판로 확보 나서
상태바
광양시,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유통기업 입점 통해 판로 확보 나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8.04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1일, 25일 우수농특산물 시장론칭 교육 실시

광양시가 ‘6차산업 우수제품 시장론칭 교육’을 통해 온라인·오프라인 시장에서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변하고 있는 농특산물 유통경로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농가경영체가 온·오프라인 유통기업에 입점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요건을 분석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인원은 30명이며, 6차산업인증업체와 농산물가공업체, 그리고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모두 가능하며, 8월 11일과 25일 2회에 걸쳐 농촌제험관에서 실시한다.

8월 11일 첫 번째 교육은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허철우 교수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기업 입점절차와 노하우, 상품 기술서 작성 및 가격책정 등을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또 25일에는 농장별로 6차산업 사업계획서를 직접 작성해보고 농산물 마케팅의 실제를 내용으로 삼우마케팅 김명섭 대표의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 희망자는 오는 8월 9일까지 농산물마케팅과로 전화(797-3556) 신청하면 되며, 선정 결과는 8월 10일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정옥자 생활자원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교육자들이 과거와 현재, 미래의 소비자까지 고려한 마케팅 역량강화와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한 마인드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안내(www.gwangyang.go.kr/jar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