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31 (토)
영암군, 연말까지 미루지 마시고 국가 암검진 꼭 받으세요!
상태바
영암군, 연말까지 미루지 마시고 국가 암검진 꼭 받으세요!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6.08.2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암환자 의료비 연간 200만 원까지 지원

영암군은 올해 국가 암검진 대상자 중 검진을 받지 않은 미수검자를 대상으로 개별적으로 우편 안내, 집중적으로 전화, 방문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2016년 암검진 대상자는 올해 주민번호 짝수년생 중 남자는 40세 이상, 여자는 20세 이상 이며 이 중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부과 하위 50%(직장 89,000원 지역 88,000원)이하인 자는 무료 암검진 대상자에 해당된다.

국가 5대 암검진 항목은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이며 올해 검진 안내문을 받은 대상자는 전국 어디에서나 암검진 지정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고, 특히 우리군은 매월 출장검진기관이 방문하므로 가까운 해당 읍면에서 지정된 일정에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종합병원의 경우 연말에 집중되어 예약하기가 어려우므로 미수검자는 지금 바로 예약하기를 권하고 있다.

또한 국가 암검진을 통해 발견된 저소득층 암환자에 대해서는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치료율을 높이기 위하여 보건소에서 의료비를 연간 200만원까지 3년간 지원하고 있으며 그 중 소아암환자나 의료급여수급권자에게는 전체 암종에 대해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본인부담금을, 건강보험가입자는 5대 암종 및 폐암에 대하여 본인부담금을 지원하고 있다.

영암군은 이밖에도 암으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는 재가암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삶의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주고 정서적 지지를 위한 자조모임을 매 분기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담당자는 “의료비에 대한 부담감으로 치료를 포기하는 안타까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국가암검진 대상자가 적기에 검진하여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