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21:21 (목)
“배움 넘어 배려와 존중으로 으뜸 광양 교육실현”
상태바
“배움 넘어 배려와 존중으로 으뜸 광양 교육실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9.2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학교 평가담당자 나이스(NEIS)사용자 연수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9월 28일(수) 광양여자중학교에서 ‘배움을 넘어 배려와 존중으로 으뜸 광양 교육실현’란 주제로 관내 중·고등학교 평가업무 담당자, 연구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이스(NEIS) 업로드 및 매칭 사용자 업무 매뉴얼 안내’ 교원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1부>는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업로드 및 매칭 업무처리 절차’, ‘평가결과 매칭 및 평가결과 마감관리’등을 중심으로, <2부>는 ‘2015개정교육과정과 학교의 변화’, ‘수업 및 평가방법 개선’, ‘과정중심평가’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임원재 교육장은 이날 격려사에서 “창의적인 능력과 함께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융합형 인재를 육성해야한다.” 며, 이를 위해서는 “서로 다름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수업변화에 따른 평가방법 개선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광양여중 김인천교사는 “학교교육과정 운영이 교사․학생․학부모가 상호피드백이 가능한 평가체제 구축 등으로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며 “꿈의 수업에 따른 평가방법의 변화를 위한 오늘과 같은 연수가 필요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열정적인 교육활동과 능동적인 지원행정이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으뜸 광양 교육실현을 위한 길라잡이가 되어 교육활동의 최대 시너지 효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