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2 23:40 (화)
순천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중국 문화 체험 활동 실시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중국 문화 체험 활동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10.1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어교육 선도 지원청 역량 강화

▲ 학교로 찾아가는 중국 문화 체험 활동 실시
전라남도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형권)은 10월 12일(수) 상사초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중국 문화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중국어교육 선도교육지원청으로서 대만 중국어 원어민 교사와 협력교사 가 한 팀을 이루어 9월 30일 주암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2월 9일 까지 주암댐 인근 초, 중학교 289명의 학생들에게 중국 문화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중국 인사말 배우기, 물건 사보기 등 중국어 기본 회화를 익히고, 중국 음식‘탕웬’만들기, 중국인들이 행운을 준다고 믿는 빨간 ‘홍등’ 만들기 등 아이들이 쉽게 만들 수 있는 생활 문화 체험을 통해 중국 문화에 한걸음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6학년 이용준학생은 “ 중국 음식을 직접 만들어서 친구들과 함께 먹어 본 것이 좋았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중국에 가서 다양한 문화를 접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고 담임교사인 백재은 선생님은 “사회교과에서 이웃나라의 생활모습 단원을 배우고 있는 중인데 수업내용과 연계하여 아이들이 중국 선생님들과 함께 직접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은 2014년부터 ‘전라남도 중국어 교육 선도청’으로 지정되어, 전라남도 중국어교육 중심청으로 도약하고 있으며, 대만 현지에서 중국어 원어민 보조교사를 직접 심사 및 선발, 관내 학교 중국어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중국 문화 체험 활동은 주암댐관리단의 예산지원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중국어 학습의 기회와 중국 문화에 대한 견문을 넓히는 등 중국어교육 선도 지원청으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