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20:21 (금)
진도군, 2016년 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상태바
진도군, 2016년 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6.10.1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비.노동력 절감을 위한 신기술 보급 확대

▲ 2016년 농사 종합평가회
진도군농업기술센터가 올해 사업 추진 성과를 분석하고 발전방향과 개선대책 마련을 위한 새기술 보급 사업 2016년 농사 종합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는 시범 사업 대상 농가와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농업기술센터내 시범 포장에서 추진되고 있는 흑미 우량품종 개발에 대한 설명과 구기자 품종 육성, 밀크시슬 시험재배, 대파 기계정식 외줄재배 품종별 비교시험, 단호박 2기작 시험재배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특히 저비용 저투입 농법인 벼 무논점파 현장을 방문해 관행 재배와 비교 평가해 참여 농업인들의 관심이 높았다.

또 2013년부터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포트육묘 기계이앙 재배는 관행재배에 비해서 우렁이 피해, 도복 등 병해충 피해가 적어 친환경 재배에 적합하다는 농업인들의 평가를 받았다.

농업인의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과 경영비 절감·고품질 대파 생산으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 대파 기계정식 외줄대파 재배는 부족한 노동력 해결과 경영비 절약, 상품성 향상을 통해 경쟁력을 갖는 재배방법으로 평가를 받았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범사업 종합평가회가 진도군 농업 발전의 방향을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우리군에 적응 가능한 새로운 작목을 도입, 농가소득증대에 기여를 통해 군민소득 1조원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