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4 (금)
전남도, 고병원성 AI 방역실태 점검단 운영
상태바
전남도, 고병원성 AI 방역실태 점검단 운영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6.11.3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 현장 확인해 미흡사항 개선 독려키로

전라남도가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을 위해 농림축산식품국 간부 공무원 등 26명으로 점검반을 구성, 시군 차단방역 현장 점검에 나선다.

전라남도는 지난 23일 AI 위기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도와 시군에 방역대책본부를 운영토록 했다. 또한 모든 시군에 거점소독시설을 설치해 모든 축산차량에 소독 후 소독필증을 휴대하고 이동하도록 조치하고, 시군 방역활동을 차질 없이 추진하도록 도 예비비 4억 원을 긴급 지원했다.

AI가 발생한 농장의 반경 10km 이내 오리농가에 대해서는 일제 정밀검사를 실시했다. 검사 결과 모두 이상이 없었다.

여기에 역학농장과 중점방역관리지구 내 오리 사육 농가를 시작으로 도내 전 지역 오리농가에 대해 일제검사를 확대해 실시하고 있다.

전라남도 점검반은 시군 특별방역대책 상황실, 거점소독시설 운영 실태 등을 확인, 미흡사항은 즉시 개선토록 독려할 계획이다.

권두석 전라남도 축산과장은 “농장에서는 매일 아침 작업 시작 전 농장에 떨어진 야생조류 분변을 제거한 후 농장 내외 소독을 철저히 하는 등 야생조류 차단방역을 강화하고 매일 사육하는 닭․오리 임상예찰을 실시해 의심축 발생 시 즉시 신고(1588-4060)해줄 것”을 강조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