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36 (토)
목포대, 국립목포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목포대, 국립목포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 고영 기자
  • 승인 2016.12.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증진 위한 정보공유 등 상호협조

▲ 목포대, 국립목포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국립목포병원(병원장 김천태)과 지난 12월 6일(화)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최일 총장 및 김천태 병원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감염병 예방 교육에 관한 사항 ▲결핵예방 및 진료지원에 관한 사항 ▲기타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정보공유 등 상호협조가 필요한 사항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목포대는 재학생과 교직원의 감염병 예방 및 건강증진과 함께 각종 건강증진 사업을 통한 국립목포병원과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체계 구축으로 보건․의료분야 특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최일 목포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특성화 분야로서 지역 보건․의료 인력양성을 책임지고 있는 간호학과 약학과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국립목포병원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학 구성원의 질병예방과 건강 증진은 물론 다양한 감염병과 결핵 예방 등의 협력 사업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목포병원은 1962년 목포아동결핵병원으로 설립 개원한 보건복지부 소속 결핵전문치료기관이자 296개의 병상을 보유한 국가지정격리병원이다.

특히 결핵환자의 진료․연구, 결핵전문가 양성 및 결핵관리요원의 교육․훈련에 관한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있으며 특화된 결핵퇴치 활동을 통한 국민 건강안전망 구축으로 전국적으로 신뢰받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