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1 23:51 (토)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서 2회 연속 ‘최우수 등급’
상태바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서 2회 연속 ‘최우수 등급’
  • 백다흰 기자
  • 승인 2016.12.1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원장 강장만)은 여성가족부가 전국 341개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 야영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수련시설 운영·관리체계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 운영사항 ▲인사·조직 관리 ▲시설 및 안전 ▲시설운영 발전 등에서 두루 높은 평가를 받아 2014년도 평가에 이어 2회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안전점검(건축, 토목, 기계, 소방, 전기, 가스)에서도 전체 A등급을 획득하는 등 평가 전반에 걸쳐 우수한 결과를 얻어 전국 최우수의 성과를 거뒀다.

강장만 원장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한 결과이며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이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수련시설에 걸맞게 청소년과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시설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에서는 짚라인, 클라이밍, 모듬북, 난타, 뉴스포츠활동, 난대림 숲길을 활용한 오리엔티어링, 야간추적, 숲 트래킹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백다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