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8:51 (토)
수협중앙회, ‘수협조업정보알리미’앱 출시로 실시간 조업·기상 정보 확인 가능
상태바
수협중앙회, ‘수협조업정보알리미’앱 출시로 실시간 조업·기상 정보 확인 가능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7.02.0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협조업정보알리미 앱 리플렛
수협중앙회 목포어업정보통신국은 어업인과 어업인의 가족들에게 안전한 조업정보와 기상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 ‘수협조업정보알리미’를 지역 내 수협과 어업인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를 펼친다고 밝혔다.

‘수협조업정보알리미’는 기존에 ARS로 조업정보를 확인하던 불편함을 크게 개선했다.

어플리케이션(앱)을 개발해 누구나 간편하게 스마트폰이나 태플릿PC를 활용해 AIS(선박위치자동발신장치)가 부착된 어선의 위치를 확인하고 바다의 날씨 등 다양한 조업정보를 직관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역별 현지기상·태풍·기상특보 등 기상정보를 PUSH 알림기능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긴급상황 발생 시 지역별 어업정보통신국과 즉시 연결해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또한 AIS(선박위치자동발신장치)사용 선박 외에 2톤 이상 선박에 설치의무가 있는 VHF-DSC(초단파대 무선장치) 사용 선박의 위치는 보안을 위해 선주와 선주가 사전에 동의한 가족 등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 어플리케이션(앱)은 현재 안드로이드폰에서만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수협조업정보알리미’를 검색해 무료로 다운받거나 QR코드로 검색해 설치할 수 있다.

어업정보통신본부는 추후 아이폰(iOS) 등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운영체계 범위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