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4:19 (목)
영암군청소년수련관 ‘모두가족봉사단’ 발대식
상태바
영암군청소년수련관 ‘모두가족봉사단’ 발대식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7.02.2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모두가족봉사단 월출산국립공원 환경정화활동

▲ 영암군청소년수련관 ‘모두가족봉사단’ 발대식
영암군 (군수 전동평)이 지난 3년간 정부 공모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가족연계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청소년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건강가족 프로그램으로 2017년도의 포문을 활짝 열었다

지난 25일 자원봉사 활동을 위한 모두가족 봉사단 2017년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 ‘모두가족봉사단’이란 돌봄을 주제로 청소년을 포함한 2인 이상의 가족이 함께 1년 단위로 참여하는 자발적 지역 봉사 모임이다.

이날 행사는 가족봉사단 인사, 연간사업 소개, 토론 및 의견교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사업설명 후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와 함께 탐방로 입구 및 야영장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청소년수련관은 모두가족봉사단을 중점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 돌봄 및 정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봉사단가족과 지역주민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문화체험, 야외활동, 밑반찬 전달하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모두가족봉사단만의 특색 있는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영암군은 2017년에도 청소년·가족연계서비스사업을 통하여 가족과 근로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유익한 가족문화, 건전한 시민의식을 가진 청소년 양성,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