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00:52 (화)
진도군, 2017년 유기농 확산 다짐대회 개최
상태바
진도군, 2017년 유기농 확산 다짐대회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7.03.0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농업의 새로운 도약 다짐 … 친환경 농업 정책 방향 설명

▲ 진도군, 2017년 유기농 확산 다짐대회 개최
진도군이 친환경농업으로 농업소득 5,000억 원 달성을 위해 유기농 확산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군은 농업소득 5,000억 원 달성을 위한 각오를 다지고 친환경 유기 농업 확산으로 진도군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친환경 농업유공 농업인 시상 ▲유기농 실천 다짐결의 퍼포먼스 ▲친환경 농업정책 방향 설명 ▲농정 추진 방향 설명 ▲친환경 농산물 의무자조금 교육 등을 실시했다.

군은 올해 친환경 농업단지 목표를 총 경지면적의 29%인 3,640ha로 정하고 신규 친환경 농업단지 조성(48억 원), 친환경 농업기반 구축(42억 원), 친환경 쌀 전문조정시설 신축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농산물 가공·창업 등을 위해 농산물 가공지원센터(2동)을 신축하고 진도 행복 팜하우스, 고소득 작물 재배 유도 등을 추진한다.

또 그동안 쌀 중심의 유기농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울금, 구기자, 버섯류 등 인증 품목의 다양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군은 3월말부터 읍·면단위를 순회하면서 친환경농업단지 교육과 함께 농업인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농산물 시장개방, 기후변화, 자연재해, 생산비 상승 등 우리 농업이 어려운 현실에 처해있다”고 전제한 뒤 “농업소득 5,000억 원 달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날 다짐 대회 부대행사로 진도군 농산물·가공품 전시와 타 지역 쌀 포장재 비교 전시, 진도군 포장재 선호도 조사 등을 각각 실시했다.

한편 지난 7일 진도향토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진도 친환경농업인들과 관련 기관 임직원, 관계 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기농 실천 확산 다짐대회를 열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