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00:50 (목)
신안군, 법인지방 소득세 신고 납부 홍보 실시
상태바
신안군, 법인지방 소득세 신고 납부 홍보 실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7.03.2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은 올해 지방세 관련법 개정으로 새롭게 적용되는 지방소득세 신고제도 안내와 함께 내달 1일부터인 2017년도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4월 1일~5월 2일)을 맞이하여 적극 홍보에 나섰다.

법인지방소득세는 독립세로의 전환에 따라 12월 말 결산법인에 대한 2016년 귀속 법인의 모든 소득에 1~2.2%를 과세한 지방세로, 사업연도 종료일로부터 4개월 이내(5월 2일까지)에 신고·납부하여야 한다.

특히 2017년 주요개정 사항으로 제출서류 중 ‘안분신고서’가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에 통합돼 안분대상자가 아닌 납세자는 ‘안분신고서’제출의무가 생략되는 등 납세자의 신고서류를 간소화하는 제도가 도입됐다.

또 분식회계에 따른 경정청구 시 5년간 납부 세액을 공제한 후 잔액만 환급하는 등 부당하게 의무를 태만히 한 납세자에 대한 제재수단을 강화하는 제도가 새롭게 시행된다.

이에 신안군은 대상 법인에게 안내문을 발송하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주요내용을 적극 알리고 있다. 신고 방법은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군 세무회계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고서를 제출한 후 고지서를 발부받아 납부할 수도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올해부터 달라진 법령과 신고·납부방법을 적극 홍보하여 납세자가 정확하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