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05:35 (토)
목포시의회 의정연구모임 ‘밀물’, 중소기업 지원 방안 등 건의
상태바
목포시의회 의정연구모임 ‘밀물’, 중소기업 지원 방안 등 건의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7.03.2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남본부,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방문

▲ 목포시의회 의정연구모임 ‘밀물’ 지역현안 위한 기관 방문
목포시의회 의정연구모임인 ‘밀물’(회장 강찬배)은 3월 22일,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남본부와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지원 방안을 건의했다.

국내·외 경기 불황과 목포권 주력산업인 조선업 위기 등으로 지역경제에 타격이 심하고, 금융지원 부족으로 대양산단 입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 자금지원이 절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연구모임 ‘밀물’은 대양산단 입주기업 지원을 위한 정책자금 배당 확대와 목포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육성자금 및 판로 확대 지원 등을 건의하여, 관계자들로부터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강찬배 회장은 “목포대양일반산단의 조기분양과 활성화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 감사하다”며, “중소기업의 경제난 타개를 위해 밀물 회원 모두 연구하고 공부하여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의회 의정연구모임 ‘밀물’은 지난 2월 1일, 목포시의회 의원 6명(강찬배, 이기정, 정영수, 김휴환, 김금자, 김종선)의원으로 구성된 의정발전연구모임으로, 3월 21일에는 세월호 인양 관련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목포시 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전반을 연구하며 살기 좋은 목포 건설에 앞장서고 있다.

/정소희기자
 

<호남타임즈신문 2017년 3월 29일자 2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