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4:19 (목)
목포대 도서관, 독서토론 특강 개최
상태바
목포대 도서관, 독서토론 특강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7.05.0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목포대학교 도서관은 지난 4월 27일 17시~20시까지 3시간동안 국제교류교육원 206호 강의실에서 ‘2017 독서토론특강’을 개최했다<사진제공=목포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도서관은 지난 4월 27일 17시~20시까지 3시간동안 국제교류교육원 206호 강의실에서 독서와 토론에 관심 있는 재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독서법과 토론의 기술을 익히고 실습을 통한 스피치 능력 향상을 위한 ‘2017 독서토론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을 맡은 독서공동체 기업 ‘숭례문학당’의 rws(reading·writing·speech) 전문강사는 “독서토론은 각자 읽은 책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독서내용을 내면화 시켜 주제에 관해 더 정확하고 분명하게 접근하는 비평 활동이며 책에 대한 핵심 사항을 이해한 후 논리적으로 표현해야 하므로 대학생들에게는 필요한 활동임”을 역설하며 토론 이론 특강과 스피치 코칭을 이끌었다.

특히 특강 후 조별로 나누어 실시한 스피치 실습에서는 ‘우리나라에서 독서토론이 잘 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문제의식의 부재 ▲토론에 대한 교육 부족 ▲토론 기회 부족 ▲남의 눈치를 보는 문화 등 각자의 생각을 정리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참가자 이재영(아동학과) 학생은 “이번 독서토론특강에서 독서토론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 되새겨 볼 수 있었고, 다양한 독서는 물론 논리적 글쓰기와 말하기를 통해 민주적 소양이 형성되어가는 과정을 배울 수 있게 되어 좋았다”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한편 목포대 도서관에서는 독서토론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 10일까지 ‘2017 독서클럽’ 팀 모집한다. 또한 ‘책 읽는 목포대’를 기치로 ‘서평쓰기대회’, ‘독서토론대회’, ‘도서관 우수이용자 시상’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추진하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